[배호 생일날 2020-04-24] 한국 가요사의 영원히 빛나는 별, 배호님 생신을 축하 드립니다
2020년 4월 24일 오늘은 배호님 탄생 78주년, 배호님 생신날입니다.
배호님, 한국 가요사의 영원히 빛나는 별, 배호님의 생신을 축하 드립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29세 젊은 나이에 돌아가시지 않았다면 78세 나이로 "가요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으련만
아니 지금과 같은 시대를 만났다면 신장 질환으로 돌아가시지 않으련만 한없이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아직도 배호님 노래는...
TV와 라디오에서 종종 들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KBS-TV 1TV 가요무대, 2TV 불후의 명곡과 같은 프로그램에서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배호단상' 방송국을 통해서,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배호단상' 위젯(widget) 깔아서 클릭 한번으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배호 음악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대단히 좋습니다.
요사이 트로트 바람이 전국에 불고 있는데...
지금부터 9년전 배호님의 생신날 트로트(trot) 주기를 생각해 보며 제2의 트롯트 전성기를 꿈구며 기대하며 이미 트로트 전성시대 초기단계 일 지 모른다고 했었는데 드디어 그러한 바램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작년과 금년에 'TV 조선'의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경연을 통하여 실력있고 대중의 마음에 감동을 주는 젊은 가수들이 출현할 수 있게 되었고 스타 탄생으로 트로트 전성기의 대중적 인기가 살아나고 있습니다.
"트로트는 우리의 마음이고 우리의 눈물이다..." (2006년 개봉된 영화 '복면달호' 대사)
위 영화에서 기획사 사장 임채무가 가수 차태현에게 하던 말이 아직도 떠 오릅니다.
트로트는 우리 마음속 서러운 웅어리진 마음이요. 혼자 몰래 흘리는 눈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마음과 눈물을 달래줄 명약(best medicine)이 바로 트로트입니다.
배호님의 노래 내지 음악 세계는...
다양한 장르, 고전과 현대를 포함돼 있고 늘 마음에 위안을 주고 지친 영혼을 촉촉히 맑게 해 줍니다.
이러한 음악을 선물을 주신 배호님 당신 생신날,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감사와 변함없는 끝없는 찬사를 올립니다.
2020년 4월 24일 이른 아침,
오늘도 배호님 당신의 멋진 음악을 들으면서...
생신 축하드립니다.
배호짱 드림
* 아래는 유튜브 배호님 관련 동영상 중에서 하나 골랐습니다.
화면은 예전 KBS-1TV 에서 배호님 특집중 배호님 관련 사진을 보여 주며
배경 노래는 배호님 노래중 가장 멋진 곡으로 듣다보면 머리속에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집니다.